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오류가 뜨길래 다시 로그인을 했어요. 그런데 또 로그인하지 않았다고 하네요.


노트북을 얼마전에 바꿔서 그런가 하고 다시 시도해봐도 자꾸만 구글 내 드라이브 로그인 오류가 뜨니 답답하더라구요.



지금은 해결했지만 저처럼 답답하신 분들이 계시면 혹시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재빨리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두가지를 알려드릴게요. 두번째 방법은 특히 3초 정도면 충분하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. 


먼저 구글 내 드라이브 로그인 하실 때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지 확인해주세요. 알아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로 구글 드라이브와 호환이 되지 않아 로그인하지 않음 오류가 생기는 것이라고 해요. 자바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.


그러니 인터넷 브라우저를 가볍고 빠르기로 유명한 구글 pc 버전인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로 바꿔주시는 방법이 있어요.


크롬브라우저


저는 구글 내 드라이브 로그인을 PC로 크롬으로 다시 해봤고 이때 오류가 해결되었어요. 혹은 모바일이라면 구글 크롬 앱 으로 해보세요.


두번째 오류 해결방법은 익스플로러의 쿠키를 삭제 해주는 거에요. 사실 이 방법은 해결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, 아무래도 구글 드라이브가 구글에서 제공하기 떄문에 전용 브라우저인 크롬에서는 호환 문제가 없는게 당연한 것 같아요.


오류 해결을 위한 쿠키 삭제는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.


옵션 쿠키삭제


1. 익스플로러에서 옵션 - 안전 - 검색 기록 삭제 를 눌러준다.


삭제해주기


2. 위의 사진대로 체크를 해주고, 삭제 클릭!


로그인하지 않음 오류 해결방법을 정리하자면,


 1. 구글 pc 버전 크롬을 다운받아서 구글 내 드라이브 로그인을 다시 하는 것.

2. 익스플로러의 쿠키를 삭제해 주는 것.


둘다 시도해보시고 안되면 삭제 후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를 다시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


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클릭 꾹 한번 해주세요!!

 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