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로 공부를 해야하는데 컴퓨터에 설치된 엑셀이 없으면 참 난감하지요.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집에서도 개인적으로 워드나 엑셀로 문서를 사용해야 할 일이 많은데 불편할 때는 엑셀 체험판이나 워드 체험판을 한번 사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?


사실 전체 무료로 공개된 엑셀이나 워드 비슷한 프로그램도 있지만,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만든 엑셀과는 비교가 되는 것 같아요. 정말 정말 급할 때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스프레트시트를 이용해도 좋지만 복잡한 수식이 들어가는 파일의 경우 엑셀 체험판 다운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.


요즘에는 예전처럼 CD를 구입해서 시리얼키를 입력하는 게 아닌, 온라인상으로 가입 이메일을 이용해 구독하는 방식으로 오피스를 판매하고 있는데요. 구독형이기 때문에 CD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, 인터넷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편리하지요?



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구입하지 않고도 한달동안 무료로 체험이 가능해요.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엑셀 뿐만 아니라 워드 체험판, 엑셀 체험판, 파워포인트 등등 모든 오피스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. 물론 체험판이라고 해서 읽기전용만 되는 게 아니라 정품과 아주 똑같은 기능으로 한달동안 전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. :-)


또한 윈도우용, 맥용 오피스로 구분되어 있으니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

엑셀 체험판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줘야 하는데, 이때 물어보는 결제 정보는 체험판 한달 사용 이후에 자동으로 연간 결제가 되기 때문에 만약 딱 한달만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오피스 365 체험판 다운로드 후 하루가 지난 후 구독 취소를 미리 해주시면 됩니다.



구독 취소 하는 방법은 기간이 끝나기 전에 계정에서 갱신 기능을 꺼버리면 취소가 된답니다.



또한 얼마전에는 제 노트북이 고장나서 새롭게 노트북을 장만하게 됐는데, 고장나기 전에 제가 가지고 있던 자료를 고장난 이후에 백업하느라 정말 많은 고생을 했어요. 어떻게 고쳤는지는 나중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.


아무쪼록 오피스를 구독하게 되면 원드라이브에서 1TB 에 해당하는 클라우드까지 무료로 제공되니, 따로 외장하드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. 저처럼 백업이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이 클라우드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직접 사용해보시면 알게 되실 거에요!



위에서 보시는 연간 구독료가 부담이 될 수 있는데, 이럴 경우에는 좀더 낮은 버전인 마이크로 오피스 2010 다운 혹은 오피스 2010 무료 다운 을 통해서 체험판을 써본 후에 구독하시면 더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지요? 또는 엑셀 2007 무료 다운로드 를 활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.



저는 집에서 가계부를 엑셀로 입력하고 있고, 회사 업무를 가끔 집에서 해야 할 때도 있어서 2016 버전을 구입해서 이용하고 있는데요. 만약 오피스 365 금액이 비싸다면 저처럼 좀더 오래된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.


공식 홈페이지에서 엑셀 체험판을 받게 되면 오피스 365 토렌트 등 불법 경로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악성코드 걱정 없이 쾌적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꼭 이렇게 다운 받으시길 바래요.



오피스 365 체험판 다운로드는 위의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.
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버튼으로 글쓴이에게 힘을 주세요! :-)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