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엑셀 IFERROR 라는 간단한 함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. 주로 엑셀을 사용해서 업무를 보기 때문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한꺼번에 다루는 게 일상인 제가 정말 사랑하는 함수입니다.


글을 쓰기 전에, 만약 엑셀이 컴퓨터에 없어 따라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엑셀 2007 무료 다운로드 를 하셔서 직접 따라해보시길 추천드립니다.



IFERROR 라는 함수는 쉽게 말해 #N/A 나 #VALUE! 로 뜨는 에러 문구를 숨겨주는 역할을 합니다.



=IFERROR(value,value_if_error)


위의 함수를 제 방식대로 풀이 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.


=IFERROR(원래 넣고자 하는 함수, 만약 #N/A로 뜬다면 대체할 문구)


=IFERROR(VLOOKUP 함수를 넣었음, #N/A 로 뜬다면 빈칸으로 대체하라 " ")



이번에는 예시와 함께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.




1) 35 나누기 빈칸을 한다.



2) 에러가 난다.




3) 보기 싫은 에러문구를 IFERROR 로 삭제해준다.


=IFERROR(35나누기 빈칸, 만약 에러가 뜨면 공백으로 처리하라)


여기서 공백으로 처리하라는 뜻은 따옴표 안에 들어간 스페이스 로 처리하라는 뜻입니다.


결과를 볼까요?



4) 함수는 들어가 있는데, 에러가 났던 셀은 공백처럼 보이게 됩니다.




5) 만약 공백이 싫으시다면 " " 안에 들어가는 문구를 바꿔주시면 됩니다.


이렇게 간단하게 보기에 거추장스러운 오류를 숨기는 함수, IFERROR 를 알아봤습니다. 참고로 엑셀 2007 무료 다운로드 를 하셔도 같은 결과값을 기대할 수 있으니 꼭 직접 따라하셔서 본인의 것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. 



이번 포스팅이 도움되셨나요? 아래의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. 다음번엔 VLOOKUP 함수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