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의 영국 모의투자 계좌는 미래가 밝아 보입니다.

그 중 구글 주식은 산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가장 큰 수익을 올리고 있네요.




하지만 모의투자 계좌라 별 의미가 없습니다. ㅎㅎㅎ

모의 투자액은 지금까지 5천파운드가 덜 되는 금액입니다.

무려 12% 의 ROI 를 자랑하고 있네요.

나머지 5천 파운드의 잔액도 쓰고 싶은데 종목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.


저의 실제 투자 계좌는 아래와 같습니다.



모의 투자 계좌에 비하면 암울합니다.

ㅎㅎㅎㅎㅎㅎ

모의로 산 종목 중 3개가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는데,

그 중 2개를 골라 실제 계좌에서 산 결과입니다.


음,

종목 공부를 한 뒤에 샀어야 하는데

그저 연습용이라는 생각에 재무 제표도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

아무생각없이 적은 금액만 넣었습니다.


그래도 재무 제표는 필수로 보고 들어가야했는데,

어쨌든 오래 들고 있을 종목이라 크게 신경은 쓰이지 않습니다만

늘 이러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


+ Recent posts